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이 흐릴줄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맑은데요! 주말동안 장마가 온다고하니 주말 나들이 가실분들은 우산을 챙겨야겠어요!! 오늘 금요일 한 주의 마지막 주식시장에는 카카오게임즈 이슈가 있더라구요!
카카오게임즈가 현 블로그 글 작성시간 기준, 최고가 73,500원 까지 치솟았는데요, 뉴스를 보니 카카오게임즈가 출자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오딘 : 발할라 라이징> 게임 출이 이후 구글 매출 1순위에 올랐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출시 : 2021. 6. 29.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만든 이 게임은, 카카오게임즈에서 타법인에 출자를 했는데요, 카카오게임즈 사업보고서에서 계열회사 등에 관한 사항 중, '타법인출자 현황'을 보시게 되면 쭈루륵 내리시거나 혹은 ctrl+F 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를 검색해보시면 얼마를 출자했고, 지분이 어느정도 있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시게되면
카카오게임즈 사업보고서 내용 中
사업보고서 내용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 2018.08.28에 사업개발 목적으로 50억을 출자하였고, 이 50억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 21.58%에 해당하는 지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주식수는 160,022주를 가지게되었습니다.
일단 이 회사는 비상장기업으로, 이번 오딘 : 발할라 라이징 게임을 출시하면서, 그 이름을 시장에 알렸는데요, 이 게임이 배틀그라운드 혹은, 검은사막 모바일, 혹은 리니지M과 같은 게임으로 성장을 할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구글과 애플 앱마켓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기는 쉽지않은데 1위를 차지하였고,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카카오와 손을잡으면서, 다음게임에도 오딘을 출시하기도 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출자한 기업의 게임이기에 카카오라는 이미지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회사에 마케팅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을 바탕으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커지면서 크래프톤(전 블루홀 : 배틀그라운드 게임 제작회사)처럼 몸집이 커지며 상장했을시, 출자한 50억으로 엄청난 큰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을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아무래도 돈을 잘버는 기업이, 기업의 원칙을 제일 잘 준수하고 성장하는 기업으로 인정을 받기에 아무래도 이런 큰 기대감을 받을 수 밖에 없고, 주가가 오르는것 같습니다. 그 전에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이 게임 출시한다는 소식이 있을때 마다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출렁였죠.
사람들은 게임이 재밌어야, 돈을 지불하고 돈을 지불하게끔, 중독성도있고 게임성도 있고 사람들의 욕구충족을 해주는 그런 게임이어야 성장을 할텐데요, 한 유저로서 간단하게 저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사용 휴대폰 모델은 : 갤럭시 S21 입니다.
오딘 : 발할라 라이징 게임시작 화면
게임의 BGM도 좋았고, 약간 캐리비안 해적의 느낌과 비슷해서 내가 해적이 된것같은 기분을 느꼈는데요, 그래픽 사양이 좋으면 좋을수록 더 현실감을 느낄수 있을것 같아요.
캐릭터는 역시 딜러죠?
직업은 소서리스 : 마법사, 워리어 : 전사, 로그 : 정찰자, 프리스트 : 사제 총 4개의 직업:클래스가 있는데요 저는 역시 딜러가 멋져보여서 바로 로그로 했습니다. 도적처럼 단검을 들고 암살할것같았는데, 활을들고 쏘니 궁수의 느낌이 더 강했습니다.
게임 로딩화면
게임 그래픽은 스크린샷이 모든 그래픽을 다 담지 못하는것 같아서 아쉽습니다만, 실제 그래픽을 최상으로 해놓고 보았을때는, 렉이 다소 심하긴하지만 엄청 이쁜 그래픽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퀘스트 수행중
초기 퀘스트는 게이머들이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사냥법, 상점, 마을이동, 퀵슬롯, 스킬사용 등 다양한 사용법을 자연스럽게 퀘스트아 녹아내리게 했고, 요즘 모바일 게임 특성상 대부분 자동퀘스트수행 혹은 자동사냥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오딘 : 발할라 라이징도 자동 퀘스트 수행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마을내에서 게임 퀘스트 수행중
마을안에서 이리저리 이동하며 물약파는 상인에게 물약을 사보라 퀘스트도 받고, 밖에 나가서 사냥하라는 퀘스트도 받았습니다. 이제 만반의 준비가 끝났네요
사냥준비가 끝났습니다
밖에나가서 처음 잡은 몬스터는 양이었습니다.
사냥하다가 너무 많은 유저들로인해, 게임에 렉이 걸렸으며 갤럭시 S21로는 최고사양으로 돌리기에는 휴대폰 사양이 좋지 않아서인지, 사람들이 많아서 렉이 심한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버벅임이 심했습니다. 더 즐기고 싶었으나 시간이 없었기에 사냥을 하다가 종료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분들이 많이 접속해있는것 같은데, 제2의 검은사막, 리니지가 될 수 있길 응원합니다. 유튜버나 스트리머 분들이 많이 하는걸 보고, 마케팅도 잘 되고 있구나 생각했고, 이제는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매출이 결과를 내는것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